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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포소유주와 영세창업자를 위한 [행복한 백화점]
Good-Free
2015. 5. 4. 11:50
저렴한 임대료로 소자본 예비창업자들에게
온·오프라인 판로 모두를 활성화 시킬 수 있는특성화된 행복한 백화점입니다.
소상공인들의 우수한 아이템과 상품들을 본인의 상점에서 판매하면서 꾸준한 고객의 인입과 동시에 본인의 수입도 창출이 가능하다. 창업자는 본인의 상품을 저렴한 비용(점포소유주에게 주는 판매수수료 및 월 관리비)으로 오프라인 판매장에서 판매할 수 있으며, 고객에게 본인브랜드에 대한 홍보효과를 얻는다. 점포에서 판매 가능한 상품들을 모두 취급할 수 있으므로 그 반경은 넓다고 볼 수 있다.
최근 3년 내에 갑자기 각광을 받기 시작한 소셜 네트워크 방식의 커뮤니케이션은 많은 사람들을 빠르고 새로운 문화에 대해 동경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로 인해 사람들은(구매자) 예전보다 빠른 시간 안에 새로운 것들을 요구하며, 또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데 대한 부담감이나 선입견을 없애게 만들었다. 하지만 그 부작용으로 직접 체험하지 못하고 진행하는 구매와 소비 방식에 대한 부작용이 초래 되었고 오히려 요 근래에는 아날로그나 오프라인의 마케팅 방식(직접 체험방식-느끼고 만지고 먹어보고 보고)이 다시 새롭게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 세계의 추이로 봤을 때 지금이 다시 오프라인 시장이 활성화될 시점이다.
점포소유주는 많은 상품을 판매해주면 본인의 수익이 증가되므로 판매에 더욱 힘쓰게 되고 판매가 잘 되면 판매자들이 본인의 매장으로 더 모이게 되므로 더더욱 점포관리(인테리어/고객서비스 등)에 노력하게 되며, 이는 2차적인 수익의 지속적 유지의 원동력이 된다. 창업자(공급자)는 좋은 상품이 아니면 팔리지가 않기 때문에 늘 더 진화된 상품에 대해 고민하게 되고 이는 좋은 상품의 생산에 도움을 줌. 간접적으로 운영하는 오프라인매장을 통해 고객의 반응 확인할 수 있다.
공급자들에 대해서는 상품을 판매만 하면 문제가 끝나는 것이 아니라 판매한 물품에 대해서는 끝까지 책임지는 제도를 도입 (물론 1회성 상품이나 파손이 불가피한 상품 제외)AS제도와 사후관리 제도를 운영하게 하여 이 또한 오픈홈페이지(고객도 볼 수 있는 홈페이지)에 인기 좋은 상품 순위에 고객들이 별점을 주게 하여 해당 공급자들의 인지도와 서비스 처리점수를 고객들과 판매자들이 확인할 수 있게 하므로 상품공급 뿐 아니라 사후관리에도 신경을 쓸 수 있도록 한다. 판매자들(점포 소유주) 또한 좋은 품질과 인기 많은 사후관리가 잘 되는 상품을 본인들의 매장에서 판매하고자 하기 때문에 공급자들에게도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하는 상황이 마련된다.
[행복한 백화점]의 활성화는 점포소유주와 소자본 창업자 양측이 공생하는 사업으로 장기적 성장이 가능하게 한다. 점포소유주는 갖고는 있지만 개점휴업 상태인 무 활성화 점포시장에 활력을 부여 할 수 있고, 세입자들이 월세를 주지 않으면 수입이 없던 피동적 경제활동 방식에서 직접 운영방식으로 경제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된다. 또한 창업자 입장에서는 소자본으로 여러 매장에 동시 입점할 수 있으며 본인의 상품만 좋다면 앞으로도 꾸준히 매장을 늘려갈 수 있다. 이 아이템은 유동적인 상황 대처능력이 있는 아이템으로 국내 도입 시에 활발한 경제활동이 기대된다.
최근 3년 내에 갑자기 각광을 받기 시작한 소셜 네트워크 방식의 커뮤니케이션은 많은 사람들을 빠르고 새로운 문화에 대해 동경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로 인해 사람들은(구매자) 예전보다 빠른 시간 안에 새로운 것들을 요구하며, 또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데 대한 부담감이나 선입견을 없애게 만들었다. 하지만 그 부작용으로 직접 체험하지 못하고 진행하는 구매와 소비 방식에 대한 부작용이 초래 되었고 오히려 요 근래에는 아날로그나 오프라인의 마케팅 방식(직접 체험방식-느끼고 만지고 먹어보고 보고)이 다시 새롭게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 세계의 추이로 봤을 때 지금이 다시 오프라인 시장이 활성화될 시점이다.
점포소유주는 많은 상품을 판매해주면 본인의 수익이 증가되므로 판매에 더욱 힘쓰게 되고 판매가 잘 되면 판매자들이 본인의 매장으로 더 모이게 되므로 더더욱 점포관리(인테리어/고객서비스 등)에 노력하게 되며, 이는 2차적인 수익의 지속적 유지의 원동력이 된다. 창업자(공급자)는 좋은 상품이 아니면 팔리지가 않기 때문에 늘 더 진화된 상품에 대해 고민하게 되고 이는 좋은 상품의 생산에 도움을 줌. 간접적으로 운영하는 오프라인매장을 통해 고객의 반응 확인할 수 있다.
공급자들에 대해서는 상품을 판매만 하면 문제가 끝나는 것이 아니라 판매한 물품에 대해서는 끝까지 책임지는 제도를 도입 (물론 1회성 상품이나 파손이 불가피한 상품 제외)AS제도와 사후관리 제도를 운영하게 하여 이 또한 오픈홈페이지(고객도 볼 수 있는 홈페이지)에 인기 좋은 상품 순위에 고객들이 별점을 주게 하여 해당 공급자들의 인지도와 서비스 처리점수를 고객들과 판매자들이 확인할 수 있게 하므로 상품공급 뿐 아니라 사후관리에도 신경을 쓸 수 있도록 한다. 판매자들(점포 소유주) 또한 좋은 품질과 인기 많은 사후관리가 잘 되는 상품을 본인들의 매장에서 판매하고자 하기 때문에 공급자들에게도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하는 상황이 마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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