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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품 판매대행점
Good-Free
2015. 4. 6. 11:45
집에 안 쓰는 물건이 있으신가요? 중고물품을 판매하고 싶다면
중고품 판매대행점을 이용해 보세요. 파는 사람에게는 안심을,사는 사람에게는 딱맞는 중고품을 제공해 드립니다.
경기침체가 계속되면서 사람들은 신제품 보다는 중고품에 눈을 돌리기 시작했다. 사용하기에도 무리 없고 가격도 신제품 보다 싸게 구입을 할 수가 있어 많은 이들에게 환영을 받고 있다. 흔히 인터넷카페에서 개인과 개인의 물품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는데 서로 시간을 맞춰야 하고 가격이나 물건의 상태가 카페에서 본 사진과는 달라서 거래가 잘 성사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다. 기업은 끊임없이 제품을 우리에게 선보이고 있으며 꾸준하게 소비가 되고 있다. 제품을 만들어내는 기업들이 건재하는 한 중고품 시장은 계속 유지가 된다고 볼 수 있다. 중고품 판매 대행점의 창업은 지금까지의 중고카페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중고품을 팔려는 사람과 소비자에게 서로 만족을 주는 창업 아이템이다.
선진국에서는 이미 보편화되어 있는 재활용 시장이 국내에서 주목받기 시작한 것은 IMF 이후라고 볼 수 있다. 각 가정에서 버려지는 폐가구와 가전제품을 수리해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재활용센터의 이용률이 IMF 이후 43%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우리나라는 2010년을 기준으로 약 17,574,067 가구가 있고 그 중에 매년 10%인 170만 가구가 이사를 하는 것으로 조사가 되었다. 이사 시에 사용하던 가구나 가전제품을 교체하는 경우가 많은데 정상적으로 이용하던 가구나 가전제품들이 많이 폐기된다면 심각한 낭비라고 볼 수 있다. 그리고 집집마다 평균 196개의 물건이 쓰지도 않고 방치가 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가 되었다.
중고품 대행업체의 입지가 탄탄한 일본에서는 자원 재활용과 환경문제에 민감한 소비자들을 효과적으로 공략하여 성공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때문에 중고품 대행업체를 창업하고자 하는 창업주는 선진국의 우수한 사례들을 벤치마킹하고 국내에 맞게 사업을 진행하는 것이 창업 시 비용절감이나 장점들을 살릴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이미 국내에 있는 다양한 중고물품들을 취급하는 쇼핑몰들의 경쟁력에서 차별화를 가지려면 창업주가 자신있어 하는 분야의 물품들을 대행하는 것이 성공의 가능성을 높여준다. 중고대행 업체는 중고품을 받아 판매대행을 하고 판매수수료를 받는 방식으로 운영이 된다. 수수료의 책정은 국내의 경제상황이나 동일 업체를 비교하여 대행을 맡기는 고객에게 큰 부담이 없어야 하며, 그 물건에 맞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만족을 줄 수 있어야 한다.
모든 물건은 사람에 따라 사용기간이 다르고 전자기기처럼 교체주기가 짧고 새로운 물품들이 한 달도 안돼서 나오곤 한다. 컴퓨터나 노트북을 5년 이상 쓰는 사용자는 드물고 스마트 폰 역시 단통법이 실시되기 전 까지만 하더라도 통신사의 보조금 혜택이 많을 때는 1년에서 2년 정도의 교체주기로 중고물품 시장에서 환영을 받는 제품들이다. 그 밖에도 사용기간이 길지 않은 유아물품들, 자동차 용품들이 손에 손을 거치며 생명을 연장해 가고 있다. 중고시장은 폐기되는 물건들을 줄여 환경에도 이바지를 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각 나라의 정부마다 중고물품에 대한 다양한 정책들을 내놓고 있다. 또 하나의 아이디어로 물건이 아닌 유통기간이 얼마 안 남은 식재료를 가지고 요리를 만들고 판매하는 사업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 중고물품이 꼭 물건이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탈피하여 새로운 시장을 여는 좋은 사례로 인정을 받고 있다. 이와 같이 버려지는 모든 것이 사업으로 연결이 되고 변화가 되는 중고품 대행업은 그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
선진국에서는 이미 보편화되어 있는 재활용 시장이 국내에서 주목받기 시작한 것은 IMF 이후라고 볼 수 있다. 각 가정에서 버려지는 폐가구와 가전제품을 수리해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재활용센터의 이용률이 IMF 이후 43%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우리나라는 2010년을 기준으로 약 17,574,067 가구가 있고 그 중에 매년 10%인 170만 가구가 이사를 하는 것으로 조사가 되었다. 이사 시에 사용하던 가구나 가전제품을 교체하는 경우가 많은데 정상적으로 이용하던 가구나 가전제품들이 많이 폐기된다면 심각한 낭비라고 볼 수 있다. 그리고 집집마다 평균 196개의 물건이 쓰지도 않고 방치가 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가 되었다.
중고품 대행업체의 입지가 탄탄한 일본에서는 자원 재활용과 환경문제에 민감한 소비자들을 효과적으로 공략하여 성공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때문에 중고품 대행업체를 창업하고자 하는 창업주는 선진국의 우수한 사례들을 벤치마킹하고 국내에 맞게 사업을 진행하는 것이 창업 시 비용절감이나 장점들을 살릴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이미 국내에 있는 다양한 중고물품들을 취급하는 쇼핑몰들의 경쟁력에서 차별화를 가지려면 창업주가 자신있어 하는 분야의 물품들을 대행하는 것이 성공의 가능성을 높여준다. 중고대행 업체는 중고품을 받아 판매대행을 하고 판매수수료를 받는 방식으로 운영이 된다. 수수료의 책정은 국내의 경제상황이나 동일 업체를 비교하여 대행을 맡기는 고객에게 큰 부담이 없어야 하며, 그 물건에 맞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만족을 줄 수 있어야 한다.
모든 물건은 사람에 따라 사용기간이 다르고 전자기기처럼 교체주기가 짧고 새로운 물품들이 한 달도 안돼서 나오곤 한다. 컴퓨터나 노트북을 5년 이상 쓰는 사용자는 드물고 스마트 폰 역시 단통법이 실시되기 전 까지만 하더라도 통신사의 보조금 혜택이 많을 때는 1년에서 2년 정도의 교체주기로 중고물품 시장에서 환영을 받는 제품들이다. 그 밖에도 사용기간이 길지 않은 유아물품들, 자동차 용품들이 손에 손을 거치며 생명을 연장해 가고 있다. 중고시장은 폐기되는 물건들을 줄여 환경에도 이바지를 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각 나라의 정부마다 중고물품에 대한 다양한 정책들을 내놓고 있다. 또 하나의 아이디어로 물건이 아닌 유통기간이 얼마 안 남은 식재료를 가지고 요리를 만들고 판매하는 사업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 중고물품이 꼭 물건이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탈피하여 새로운 시장을 여는 좋은 사례로 인정을 받고 있다. 이와 같이 버려지는 모든 것이 사업으로 연결이 되고 변화가 되는 중고품 대행업은 그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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