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저런정보

즉시 프린트해서 판매하는 ‘잡지 자판기’ 사업

Good-Free 2015. 3. 24. 10:56

 잡지를 주문하면 바로 프린트해서 판매하는 신기한

‘자동판매기’가 탄생했다. 주문하면 잡지를 프린트하고
제본해서 공급해주는 신기한 자판기 속으로 Go! Go!

길을 지나다니다 보면 자판기들이 많이 보인다. 음료수 자판기를 넘어 다양한 자판기들이 등장하고 있다. 자판기는 굉장히 편리하다. 판매자는 자리에 없어 좋고, 구매자는 어디에나 있어 좋다. 그러한 면에서 자판기 사업은 굉장히 안정적이고 관리가 꽤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다. 언제든 재고만 채워 넣으면 되는 것이다. 사람들 또한 돈을 넣고 버튼만 누르면 원하는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요즘은 카드 자판기까지 나오고 있어 사용이 좀 더 용이해졌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자판기에 들어갈 수 있는 물건은 한계가 있다. 가령 잡지 같은 것이 있는데 그 수와 종류가 다양한 탓에 자판기의 제품으로는 적합하지 않다. 그런데 이러한 장애 요소를 뛰어넘은 잡지 자판기 아이템이 있다고 한다. 



잡지를 주문 즉시 프린트해서 판매하는 신기한 ‘자동판매기’가 탄생했다. 잡지를 담아놓고 즉석으로 판매하는 방식이 아니라 주문하면 잡지를 프린트하고 제본해서 판매하는 세계 최초의 잡지 프린트 자판기이다. 스웨덴의 언론매체 ‘메가뉴스 매거진(Meganews Magazines)’이 개발한 이 잡지 자판기는 현재 스톡홀름 시내 길거리에 설치되어 있다. 이 아이템은 잡지 자판기 사업이다. 일반적인 자판기와 같이 잡지를 그냥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주문과 동시에 프린트해서 판매한다. 잡지를 판매하는 기계라기보다는 잡지를 만들어내는 기계라고 할 수 있다. 디지털 프린터 기술의 진보는 이런 프린터 자판기를 탄생시켰다. 잡지의 품질이 전혀 떨어지지 않는 고품질의 잡지가 즉시 만들어져서 나온다. 자원을 아끼고 에너지 효율을 아끼면서도 고객에게 더 큰 만족을 줄 수 있는 사업이 아닐 수 없다. 



이 자판기를 이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원하는 잡지를 선택하고 비용을 결제하면 2분만에 1권의 잡지가 만들어져서 나온다. 결제는 신용카드를 이용해서 결제할 수도 있다. 잡지를 인쇄하는 장치는 일본의 인쇄 전문기업 리코(Ricoh)사의 인쇄기를 적용했다. 컬러 인쇄는 기본이고, 일반 잡지와 거의 동일한 해상도와 품질을 자랑한다. 인쇄는 디지털 인쇄방식이 적용되었다. 필름 인쇄방식에 비해 속도가 빠르고 한권 단위의 인쇄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사실 자판기는 인쇄가 곧바로 되는 디지털 파일만을 가지고 있는 셈이다. 



전문가들은 이 잡지 인쇄기가 자원 낭비를 막고, 비용을 혁신적으로 줄여줄 수 있다는 점에서 찬사를 아끼지 않고 있다. 대량 인쇄를 통해서 비용 감소의 효과를 얻을 수는 없지만, 팔리지 않는 재고가 발생되지 않아서 더욱더 경제적일 수 있다. 더욱이 이 자판기는 재생지를 이용해서 잡지를 만들기 때문에 여러모로 친환경을 실천하고 있는 기기라고 할 수 있다. 



이 잡지 자판기를 이용할 수 있는 주요고객은 잡지와 뉴스를 자주 보는 직장인들이다. 대부분의 잡지들 자체가 타겟고객을 설정하고 있기 때문에 어떤 잡지들을 취급하느냐에 따라 고객층이 달라질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잡지들이 젊은층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이 잡지 자판기는 오피스 지역에 놓여야 할 필요가 있다. 



사실 잡지와 뉴스를 판매하는 사업은 엄청난 수익을 창출하는 사업이 아니다. 마치 편의점이나 슈퍼마켓과 같이 꾸준하게 상품을 판매해서 인건비, 관리비, 유지비를 뽑아낼 수 있을 정도다. 이 잡지 자판기 사업도 잡지와 뉴스를 판매하는 매장들과 별반 다르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어떤 잡지들을 취급하느냐에 따라서 수입 규모가 큰 차이를 보일 것이다. 따라서 인기가 높은 잡지들 위주로 선별해서 다양한 장르의 잡지를 판매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이제 잡지도 자판기를 통해서 판매하는 시대가 되었다. 특히 디지털 인쇄 기술의 발달로 소량을 직접 제작해서 판매하는 프린터 자동판매기도 등장하였다. 고객에게는 더 많은 선택권과 더 저렴한 비용의 혜택을 주고, 판매자에게는 관리의 효율과 자원낭비를 막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창출할 것이다. 인쇄 자판기는 잡지를 넘어 각종 신문까지도 즉시 제공할 수 있으므로 사업 확장 면에서도 아주 좋다. 

온,오프라인 사업에 도움을 드리 겠습니다. http://eurl.kr 방문 하세요.